"3 하나님의 영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 가지 재주로 4 정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며"(출애굽기 31:3~4)
반 클라이번과 블라디미르 호로비츠를 포함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피아니스트들은 뉴욕에 있는 스타인웨이 피아노 회사의 수석 콘서트 기술자인 프란츠 모어에게 콘서트에서 그들이 연주할 피아노를 준비하는 일을 맡깁니다. 피아노 조율의 대가인 모어는 피아노에 대한 복잡한 지식과 수십년에 걸쳐 연마한 뛰어난 기술로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모어는 자신의 기술이 하나님을 섬기는 길이라고 믿었고, 피아니스트들과 공연 스태프에게 일상적으로 자신의 믿음을 전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회막을 짓고 제사에 필요한 물건들을 만들기 위해 준비할 때,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필요했습니다(출애굽기 31:7~11). 하나님께서는 브살렐과 오홀리압이라는 두 명의 숙련된 장인을 임명하여 일하게 하셨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영,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가지 재주로 정교한 일을 연구하여... 만들게"(3~4절)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문적인 기술 외에도, 성령이 그들의 일을 인도하도록 역사하셨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을 섬기는 데 가진 특별한 재능을 기꺼이 사용함으로써 이스라엘 사람들이 하나님께 제대로 경배를 드릴 수 있었습니다.
특별한 예술적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든 그렇지 않든, 우리 각자는 다른 사람을 섬기는 데 사용하도록 하나님이 주신 특별한 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로마서 12:6). 성령의 능력을 받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지혜, 이해, 기술을 사용하여 일하면서 하나님을 섬기고 경배할 수 있습니다.
더 깊은 묵상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재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그것을 어떻게 주님을 섬기는 데 사용할 수 있을까요?
오늘의 기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저에게 주신 능력이 거룩한 제물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않게 해주세요.

Comments